Saturday, May 19, 2012

조선닷컴 : 전체기사: 포화지방 과다섭취, 뇌기능 저하시켜

조선닷컴 : 전체기사
조선닷컴 RSS 서비스 | 전체기사
포화지방 과다섭취, 뇌기능 저하시켜
May 18th 2012, 23:42

동물성 지방인 포화지방 과다섭취가 기억력 등 전반적인 뇌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대학 의과대학 연구팀이 여성건강연구(WHS)에 참가한 6천명을 대상으로 2년에 한번씩 평균 4년에 걸쳐 식습관에 대한 자세한 설문조사와 함께 기억력을 포함한 인지기능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18일 보도했다. 포화지방 섭취 상위그룹은 하위그룹에 비해 인지기능 테스트 성적이 현저히 나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올리브 기름 등 식물성 기름에 많이 ...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subscribed to this feed at blogtrottr.com.

If you no longer wish to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nsubscribe from this feed, or manage all your subscriptions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