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30, 2011

조선닷컴 : 전체기사: [광고 속 숨은 그림 찾기] 쉽고 명쾌하게… '직구의 힘'은 강했다

조선닷컴 : 전체기사
조선닷컴 RSS 서비스 | 전체기사
[광고 속 숨은 그림 찾기] 쉽고 명쾌하게… '직구의 힘'은 강했다
Nov 29th 2011, 18:17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변화구'라고 생각한다. 나도 한때 그렇게 생각했다. '어떻게 하면 더 멋있고 화려하게 만들까' '어떻게 하면 좀 더 새로운 걸 보여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 광고인도, 광고주도, 소비자들도 광고 효과보다 광고의 '멋'에 대해 생각하는 경향이 크다. 그래서 그 광고가 '어떤 메시지를 갖고 시장에서 어떤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인가'에 대한 논의는 부차적인 문제가 될 때가 많다. 하지만 때로는 변화구보다 '직구'가 필요할 때가 있다. 해야 할 이야기를 비유나 수사의 힘을 빌려 새롭게 포장하기 보다...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subscribed to this feed at blogtrottr.com.
If you no longer wish to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nsubscribe from this feed, or manage all your subscriptions

No comments:

Post a Comment